일드로 보고 있는 어제 뭐 먹었어 by 꿀우유

서양골동양과자점은 단행본이 출간될 때마다 찾아본 정도였는데, 왜인지 어제 뭐 먹었어는 한 권도 읽어본 적이 없었다.
이번 분기 일드에 포함되어 있길래, 요시나가 후미 원작이라는 점과 니시지마 히데토시에의 호감 ㅎㅎ 정도로 보기 시작했다.
방영시간대도 그렇고, 큰 기대는 없었는데 주요소재인 요리(집밥)들도 볼만하고 드라마로서의 이야기도 힐링 영화라고들 불리우는, 뭐 그런 류로 분류할 수 있을만한 느낌이라서 재밌게 시청중이다.
이전에 카호가 주인공으로 나온 우리 집엔 아무것도 없어도 그렇고, 카리나의 형사물이었던 미움받을 용기도 그렇고, 일드는 참 다양해서 이렇게 뭔가 지식전달의 기능까지 한다는 사실도 흥미롭다.
어제 뭐 먹었어의 요리들도 실제로 충분히 따라해볼 법한 너무 화려하지도, 수고롭지도 않은 레시피들을 참고할 수 있도록 보여주면서 토마토캔의 3분의 2까지 물을 채워 붓는다거나 하는 자질구레한 팁들도 잊지 않는다.
탁아시설을 이용하기 시작하긴 했지만 그래도 풀타임 육아맘이라는 현실에 딱! 붙잡혀있는 요즘,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기도 하고, 살림에의 관심이 좀더 많아지기도 하는게 사실이라 지금의 나에게 이런 내용들이 더 쓸모있게 느껴지기도 하고.
또 앞서 쓰기도 했지만 특별히 모나거나 비호감인 캐릭터 없이, 둥글둥글 평화로운 일상과 등장인물들의 소소한 이야기가 꿀같은 여가시간에 보기 적당하기도 하고-
니시지마 히데토시는 한동안 수사물 쪽에서 자주 본 것 같은데 이런 (내 기준) 괜찮은 드라마에서 보게 된 것도 좋다. 
아래는 2화에서 등장했던 토마토와 참치 토핑의 소면. 너무나 먹음직스러워보이기도 했고 면러버이기도 하고 요즘 날이 더워지기도 해서 따라만들어 먹어봤는데 남편도 나도 대만족,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 :)
 



덧글

  • 英君 2019/05/14 20:36 #

    허얼 거의 완벽하게 재현해 내셨네요!! @ㅁ@ 맛있어보여요~! ^ㅁ^ 언젠가 저희 집에서도 만들어 먹어보고 싶어집니다 ㅎㅎ
  • 꿀우유 2019/05/22 12:22 #

    인터넷에 레시피가 잘 나와있어서 ㅎㅎ 워낙 맛있고 건강한 밥 많이 드시니 다른 소면 레시피도 많이 알고 계실듯요!
  • motr 2019/05/26 11:56 #

    앗 레시피 여쭤보려고했는데 ㅎㅎㅎ 저도 검색해봐야겠네용 ^^ 맛있어보여요~!!!
  • 꿀우유 2019/05/28 15:26 #

    혹시 몰라서 우리말로 검색해보니 “토마토 참치 소면”이란 이름으로 많이들 해드셨더라구요~ 맛있게 드세요 ^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