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드 어제 뭐 먹었어의 치라시스시 by 꿀우유

8화에서 나온 4인 저녁식사를 위해 준비한 네 가지 메뉴 가운데 따라하기 쉬워보이는 내 취향의 메뉴 두 가지를 점심으로 해먹었다.
첫번째는 연어와 오이, 계란으로 만드는 치라시스시.


두번째는 요리라고 할 것도 없이 그냥 딥소스 하나로 땡인 브로콜리와 우메보시&와사비 딥소스.


두 가지만으론 좀 허전하길래 토마토 미역무침으로 영양소를 보충하고자 ^ ^;; 했다.


드라마에선 시판 스시용 양념을 사용하지만 식초, 설탕, 소금만 있으면 되고 연어, 오이, 계란, 거기에 참깨까지, 심플한 재료와 비교적 따라하기 쉬운 조리과정으로 치라시스시가 완성.


딥소스는 더욱 간단! 우메보시랑 와사비, 미림, 간장을 마요네즈에 넣고 섞기만 하면 끝. 간단한데 맛있고, 남편 반응도 좋았고- 브로콜리는 보통 샐러드에 넣거나 초장을 찍어먹는데 레퍼토리 하나 늘었다 ㅋㅋ
7화에서는 일본 집밥에서 기본 중의 기본이지만 정작 나는 본격적으로 만들어본 적 없는 메뉴들이 나와서 이 역시 따라만들어볼까 생각중이다.
이미 몇년 전에 일본 가정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들이 한창 인기였던걸 봐도 한국분들이 일본여행, 일본음식을 즐기는 만큼 일본 가정식에도 관심이 많은 것 같다. 검색해보면 이미 원작만화 레시피로 만들어드신 분들의 포스팅이 적지 않던데, 더욱 참고하기 쉽게 드라마까지 나왔으니 보면서 따라해보기 좋을 것 같다.


덧글

  • 英君 2019/06/06 20:41 #

    크으 이번에도 넘 맛있어보여요~! 지라시즈시 어려울 거 같아서 한 번도 안 만들어 봤는데, 도전해 보고 싶어집니다 >ㅁ< ㅎㅎ 지난 번에 토마토 소면 만들어 보려고 토마토를 샀는데, 차일피일 미루다가 결국 그냥 썰어 먹었지 말입니다 ㅎㅎㅎㅎㅎ 그래도 언젠가는 꼭 만들어보고 싶어요! 헤헤 오늘도 감사히 맛있게 잘 봤습니다~~ (-:
  • 꿀우유 2019/06/12 10:00 #

    저도 이 드라마 보지 않았으면 치라시스시라니, 생각도 못했을 거에요-
    요즘은 간략화된 레시피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집밥 해먹기 좋은 시대 같아요 ㅎㅎ
    맛있게 봐주셔서 ㅋㅋ 감사합니다~ 소면도 치라시스시도 강추에욤 ^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